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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미래교사 역량함양을 위한 교수법 개발 프로그램
작성일 : 2019/10/04 작성자 : 사범대학행정실 조회수 : 2223

미래교사 역량함양을 위한 교수법 개발 프로그램 안내

본교 예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미래교사 역량함양을 위한 교수법 개발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희망자는 아래를 숙지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.

- 아  래 -

1. 행사명 : 2019학년도 2학기 미래교사 역량함양을 위한 교수법 개발 프로그램

2. 대  상 : 교직과정 재학생(교육대학원, 사범대학, 일반대학 교직) 총 40명
            ※ 사범대학, 일반대학 교직 학부생은 스텔라 지급

3. 일  정 : 2019년 10월 7일(월),10일(목),11일(금),14일(월),17일(목) 오후 5~8시
            /총 5회 수업

4. 강의장소 : 사범대학 304호 강의실

5. 상세

차시

107()

오후 5~8/ 1

1010()

오후 5~8/ 2

1011()

오후 5~8/ 3

1014() 오후 5~8/ 4

1017() 오후 5~8/ 5

주제

보드게임적용

교수학습법실습1

보드게임적용 교수학습법실습2

4차산업 미래기술 적용 교수학습법실습

메이커교육과 디자인씽킹 소통

디자인 씽킹 활용 진로교육활용실습

내용

- 보드게임의 개념과 역사

- 보드게임 분류법

신체·전략·우연게임 분류법

- 탐구UP보드게임실습

·규칙과 추론의 비밀

·시각집중력을 넘버원

- 4차산업혁명과 미래기술의 발달

- 미래기술을 활용할 교수학습법 적용방법

- 미래 교육도구로써의

3D펜 활용법

·창의적 Making

- 디자인 씽킹 프로세서 진로교육 활용법

- 4차산업혁명과 기업가정신

- 나의강점 인재유형

- 수학UP 보드게임실습

- 오름차순과 전략

·- 목표수와 순발력

- 암산과 11의 배수

- 창의사고UP 보드게임실습

- 조건! 같거나 다르거나

·선택과 집중

- 미래기술 : 코딩

·언플러그드코딩

·블록언어

- 3D펜 활용 교과연계수업

· 수.과학 수업 Making

- 문제정의하기

- 공감과 의사소통활용

- 아이디어 생성하기

- 창조적 파괴를 통한 혁신성 개발

- 수학UP 보드게임실습

·뒤집고 돌리고 평면도형

·평면도형 땅따먹기

- 공감인성UP 보드게임실습

- give & take

-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

- 보드게임 수업적용방법

- 미래기술 : 코딩

- 사고력과 로봇코딩

- 로봇코딩을 활용한

문제해결

- 3D펜 활용 교과연계수업

·디자인 수업 Making

- 프로토타입 제작

협업을 통한 아이디어 상품 시제품 Making


6. 신청희망자는 teacher@cu.ac.kr참석가능한 날짜/전공/학번/성명을 10월 4일
   (금) 오후 5시까지 송부.
   ※ 본 교육은 5회 참여가 필수는 아니나, 가능한 날짜에는 반드시 참석요망.

7. 총 5회의 수업 중 4번 이상 참여자는 수료증이 지급되며, 5번 참여자는 보드게임 2급 자격증 응시기회가 주어짐. (자격증 응시 시, 비용 1인 5만원은 개별 발생함에 유의)

8. 참여자 전원 스텔라 지급 예정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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